심상정 "노무현 정신은 정치개혁…모든 시민과 꿈 이뤄내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5-23 16: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노무현 대통령의 10주년 추도식이 열리는 23일 정치개혁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심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노무현 정신의 중심은 정치개혁이고, 그 정신은 오늘 정치권에 분명한 실천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제 더 미룰 수 없는 절박한 시대정신이 된 정치개혁의 꿈을 노무현 정신을 기리는 모든 시민과 함께 이뤄내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심 의원은 "지난 8개월간 정치개혁특별위원장으로 일하면서 노 전 대통령과 함께 있었다"며 "제가 경제·민생 분야에서 각을 세울 때는 미처 알아보지 못한 정치개혁의 선구자 노무현을 만났다"고 말했다.

또 "정치개혁의 비전과 구상을 고민할 때 이미 그분이 준비해놨다는 것을 알았다"며 "오직 눈앞의 이해관계와 당리당략만 번득이는 비루한 협상 환경에 한없이 초라해질 때 그분이 그리웠다"고 회상했다.

심 의원은 "정의당이 '권력을 한번 잡는 것보다 선거제도 개혁을 하는 것이 더 큰 정치 발전을 가져온다'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믿음을 이어받겠다"며 "지긋지긋한 구시대를 끝내고 새로운 희망의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10주기인 23일 경남 김해시 노 전 대통령 묘역 일대를 찾은 시민들이 게시판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