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지역경제 활성화…상반기 2200억원 이상 신속집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19-05-23 14: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자리·SOC 위주 집행'

이성인 의정부시 부시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2019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올해 상반기 경기침체, 고용감소 등 어려운 경제여건에 대응하고자 시 예산 2207억원 이상을 신속 집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지난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9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이는 올해 예산 1조803억원 중 20.4%에 해당한다.

특히 시는 정부에서 목표하는 대상액 3978억원의 55.5% 이상 초과하는 자체 목표집행률을 정해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뒷받침하기 위해 일자리와 SOC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위주로 재정을 집행한다.

이를 위해 이성인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 추진단을 운영, 매월 재정 신속집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기로 했다. 

이 부시장은 "신속집행이 민간 경제주체에게 긍정적인 신호를 줄 수 있도록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 달성에 부서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개별사업 적기 집행에 최선을 다해 경기회복과 일자리 창출의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2018년 하반기 지방재정집행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