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새 모바일뱅킹 앱 'i-ONE뱅크' 출시

서대웅 기자입력 : 2019-05-21 16:14
IBK기업은행은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뱅크(아이원뱅크)'를 전면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의 앱에서 모든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풀(Full) 뱅킹 서비스'를 도입한 점이 특징이다.

아이원뱅크는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6자리 비밀번호 기반의 '모바일인증서'를 도입했다. 모바일인증서만 있으면 아이원뱅크 앱에서 모든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여러 메뉴로 분산된 이체 거래를 하나로 통합하고 절차도 간소화했다. 총 7단계를 거쳐야했던 이체 거래가 '로그인-이체금액-입금계좌번호-6자리 인증비밀번호'의 4단계로 줄었다. OTP, 보안카드 없이도 하루에 최대 5000만원까지 이체 업무를 볼 수 있다.

개인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메인화면에서는 고객별 금융일정 알림, 나의 맞춤메뉴 설정 등 ‘나만의 맞춤형 메인화면’을 제공한다. 또 고객별로 이용행태를 분석해 상품과 이벤트를 추천한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사한 성향을 가진 다른 고객들의 금융 데이터를 분석해 알려주는 ‘남들은 뭐하지’ 콘텐츠를 새롭게 제공한다.

아이원뱅크는 새로운 앱을 내려 받아야 한다. 기존 앱은 3분기 중 사용이 종료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지난 1개월 동안 고객체험단을 운영하며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했다"며 "고객체험단의 반응이 좋은 만큼 디지털 경쟁력 강화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이원뱅크' 신규 TV광고 스틸컷.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