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배곧신도시 서해안로 우회도로 신설공사-해안도로 확충공사 사전설명회 개최

박흥서 기자입력 : 2019-05-14 10:08
20일 오후7시 정왕4동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시흥시청 전경[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20일 오후7시 정왕4동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시흥 배곧신도시 서해안로 우회도로 신설’ 및 ‘시흥 배곧신도시 해안도로 확충’공사 사전설명회를 개최한다.

해당 도로공사는 배곧동 도시개발사업으로 인한 입주민의 교통불편 해소와 대중교통 이용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광역교통개선대책 일환으로 실시된다.

‘서해안로 우회도로 신설공사’는 정왕동 역전로 일원에서 월곶동 고잔마을 일원까지 4차로로 신설(3.3km)되며, ‘해안도로 확충공사’는 배곧동 해송십리로에서 월곶동 서해안로 우회도로 일원까지 4차로로 신설(1.95km, 일부 6차로 확장)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남북간 연계도로를 구축하여 배곧동에서 신천, 부천 방면으로의 접근성을 높이고 서해안로의 상습정체구간의 교통흐름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전설명회는 해당 공사로 인해 편입되는 토지 및 지장물건의 소유자, 이해관계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업개요 △보상절차 △잔여토지의 보상기준 등을 안내해 토지 소유자나 이해관계인들의 보상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토지소유자 추천 감정평가업자 선정방법을 안내하고 3인의 토지소유자 보상협의회 위원을 선정해 주민참여형 보상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보상 과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민원과 갈등을 최소화해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아주경제 고용·노동 포럼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