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최고신뢰책임자(CTO) 신설...FBI 출신 션 조이스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05-14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에어비앤비가 최고신뢰책임자(Chief Trust Officer)라는 직제를 신설하고, 미 연방수사국(FBI) 출신의 션 조이스(Sean Joyce)를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7일부터 직을 수행한다.

최고신뢰책임자는 에어비앤비를 전 세계에서 가장 신뢰도 높은 커뮤니티로 만들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 업무를 맡게 될 예정이다.

벨린다 존슨 에어비앤비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에어비앤비 호스트와 게스트는 상품이 아니라 저희의 커뮤니티”라며 “저희는 이들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고 보호할 책임이 있다. 조이스는 신뢰와 프라이버시를 위한 획기적인 이니셔티브 시행을 위해 적극 나서고 사람들의 안전과 보안을 보호하는 업무를 해오며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경험을 쌓아왔다”고 말했다.

한편 조이스는 글로벌 컨설팅기업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의 자문기구 수장(Principal in PwC’s Advisory Practice)과 미국의 사이버보안 및 프라이버시 부문 리더, 글로벌 사이버보안 및 프라이버시 리더십팀 소속 등으로 활동해왔다. PwC에서 그는 사이버보안과 프라이버시와 관련한 전략, 위기관리 등과 관련한 수많은 부분에 대해 고객들에게 자문해주는 등의 실행계획 등을 주도해왔다.

조이스는 이 같은 민간 부문에서의 경력 이전에는 FBI에서 26년 이상 근무했으며, 근무 중 공무원으로서 오를 수 있는 최고 직위인 부국장(Deputy Director)직도 수행했다. FBI에서 조이스는 전 세계 75개 지역을 감독하는 인터내셔널 운영 부서(International Operations Division)를 포함해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 바 있다.
 

션 조이스(Sean Joyce) 에어비앤비 신임 최고신뢰책임자[사진=에어비앤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