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코딩 접목 '스타워즈 부스트' 시리즈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05-07 17: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타워즈 3가지 상징적 로봇 모델…오는 9월 출시

레고그룹은 7일 레고 놀이에 코딩 기능을 더한 레고 부스트와 영화 스타워즈의 상징적인 로봇을 결합한 ‘레고 스타워즈 부스트 드로이드 커맨더(LEGO Star Wars BOOST Droid Commander)’ 세트를 공개했다.

레고 스타워즈 부스트는 알투디투(R2-D2)를 비롯해 곤크 드로이드(Gonk Droid)와 마우스 드로이드(Mouse Droid) 등 총 3가지 로봇을 만들 수 있다. 완성된 로봇은 전용 앱과 연동해 시각적으로 표현된 다양한 명령어들을 배치하며 기초 코딩의 원리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부모와 함께 앱에서 제공하는 40가지 이상의 미션도 풀어나가며 레고 스타워즈의 광활한 은하계를 탐험할 수 있다.
 

레고 스타워즈 부스트 드로이드 커맨더 코딩 활용 모습. [사진=레고 제공]

레고 특유의 ‘호환성’과 ‘확장성’도 이번 시리즈의 큰 장점이다. 다른 레고 세트의 브릭을 활용해 로봇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키거나 자신만의 독창적인 코딩 로봇을 제작할 수 있어 스타워즈 세계관을 뛰어넘는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며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다. 레고 스타워즈 부스트 시리즈는 오는 9월 1일 전세계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줄리아 골딘 레고그룹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는 “레고 스타워즈 부스트는 지난 20년간 전세계 레고 및 스타워즈 팬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레고 스타워즈 시리즈의 새로운 도약이 될 기념비적인 제품”이라며 “이번 시리즈를 통해 아이들이 스타워즈 드로이드 지휘관이 되어 온 우주를 탐험하며 미래 산업의 핵심 역량인 코딩의 기초를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