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국제선 70%에서 '퍼스트클래스' 없앤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19-05-01 1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제선 27개 노선 '쓰리(3)클래스'→'투(2)클래스' 체제 변경

대한항공이 여객기 좌석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6월부터 국제선 27개 노선에서 일등석(퍼스트클래스)을 없앤다. 

대한항공은 다음 달 1일부터 국제선 27개 노선 좌석 운영 방식을 기존 '쓰리(3)클래스'에서 '투(2)클래스' 체제로 변경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한항공이 현재 투클래스 체제로 운영하는 노선은 전체 111개 노선 중 49개 노선이다. 6월부터는 투클래스가 총 76개로 늘어나게 된다.

전체 노선 중 31.5%인 35개만 일등석이 남는 셈이다. 해당 노선에서는 '퍼스트-프레스티지-이코노미' 등 3가지 등급 좌석이 아닌 '프레스티지-이코노미' 2개 등급 좌석만 이용할 수 있다.

퍼스트클래스가 정리되는 노선은 △캐나다 밴쿠버·토론토 등 2개 미주 노선 △스페인 바르셀로나·마드리드, 터키 이스탄불,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등 4개 유럽 노선 △호주 브리즈번, 뉴질랜드 오클랜드, 피지 난디 등 3개 대양주 등이다. 중국·동남아·일본 노선 대부분은 주요 노선을 제외하면 모두 일등석을 정리한다.

지역별로 보면 미주·유럽 등 장거리 노선에는 일등석을 남기고 중국·일본·동남아 등 중·단거리 노선은 일등석을 없애는 전략이다. 

미주(20개 노선)에서는 캐나다 밴쿠버·토론토 등 2개 노선만 일등석을 빼고 나머지 기존 노선은 모두 유지한다.

유럽(18개)은 스페인 바르셀로나·마드리드, 터키 이스탄불,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등 4개 노선에서 추가로 퍼스트클래스를 없앤다. 대양주(4개)는 호주 시드니 노선만 퍼스트클래스를 남기고 호주 브리즈번, 뉴질랜드 오클랜드, 피지 난디 등 3곳은 투클래스 체제로 전환한다.

중동(1개)의 경우 유일 노선인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그대로 일등석을 남긴다. 독립국가연합(CIS·6개)에서는 블라디보스토크, 상트페테르부르크, 이르쿠츠크, 타슈켄트 등 4개 노선에서 일등석을 없앤다.

중국·동남아·일본 노선 대부분은 주요 노선을 제외하면 모두 일등석을 정리한다.

중국(27개)의 경우 김포·인천-베이징, 김포·인천-상하이, 홍콩, 타이베이 등 6개를 제외한 모든 노선에서 추가로 일등석을 없앤다. 동남아(23개)는 태국 방콕, 싱가포르, 필리핀 마닐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베트남 호찌민·하노이 등 7개 제외 노선에서 모두 투클래스 체제를 적용할 방침이다.

일본(12개)은 김포-하네다, 인천-나리타, 김포·인천-오사카, 인천-나고야 등 5개 노선을 제외한 노선에 일등석이 사라진다.
 

대한항공 항공기 [사진 = 대한항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