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타다, 장애인의 날 무료 서비스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19-04-19 11: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타다 어시스트.(사진=쏘카)]


쏘카는 타다와 함께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에게 타다 어시스트 및 쏘카 휠체어슬로프 차량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타다 어시스트는 비휠체어 장애인이나 표준 사이즈 수동 휠체어 적재가 필요한 경우 편리한 서비스로 장애인 복지카드가 등록된 타다 회원은 20일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쏘카 휠체어슬로프 차량은 카니발 차종으로 전동 휠체어 이용 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부름 서비스가 함께 제공돼 탑승을 원하는 위치로 불러 이동하면 된다. 운전자가 쏘카 회원에 가입돼 있으면 이용할 수 있다.

지난 3월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타다 어시스트'는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6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다. 호출하면 차량이 배차되는 ‘바로배차’가 적용되고, 드라이버는 한국재활재단 장애인활동보조교육 40시간을 이수해 휠체어 적재 및 장애인 승객 응대 등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재웅 쏘카 대표는 "장애가 이동 서비스 이용에 문턱이 안 돼야 한다. 쏘카, 타다의 이동 서비스는 모두를 위한 것으로 차별 없는 이동을 지향한다“며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이동권이 확장돼 이동이 불편한 교통약자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강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