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동백지구에 6.8km 순환형 산책로 조성

(용인)김문기 기자입력 : 2019-04-18 09:54
내년까지 기존 공원 10곳과 석성산 숲길 연결 3개 코스 개설
 

[사진=용인시 제공]


용인시는 기흥구 동백호수공원을 중심으로 기존 근린․어린이 공원 10곳과, 석성산 숲길을 연결해 동백지구를 도는 6.8kmdml 순환형 산책로를 조성키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올 하반기에는 동백호수공원과 동백초등학교 뒤 새물공원, 코아루아파트 인근 석교공원, 카운티스아파트 인근 해놀공원, 동백유치원, 동백동 주민센터 뒤 한숲공원을 연결하는 3.5km 산책로 A코스를 개설한다. A코스는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을 만큼 완만하다.

시는 올해 말까지 이 구간의 노후한 시설물을 새로 정비하고 도보 옆으로 다양한 꽃을 심기로 했다. 마을길을 안내하는 표지판, 휴게시설 등도 새로 설치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3월 경기도에 특별조정교부금 5억원을 신청했다.

내년엔 추가로 3억원을 확보해 동백호수공원에서 시작해 한숲공원, 해놀공원, 석성산 일부구간과 동백역 앞 보담공원, 어은목사거리 인근 늘찬공원을 연결하는 4.5km의 B코스와 A․B코스를 전체적으로 아우르는 6.8km의 순환 산책로 C코스를 만든다. B․C코스는 석성산 자락을 따라 이어지는 산책로 구간이 포함돼 A코스에 비해 다소 경사가 있다.

이와 함께 순환산책로 구간과 연결된 실개천도 정비하고 연차별로 노후한 공원의 시설물을 정비할 계획이다. 올해는 석교공원과 새물공원을 새로 정비한다.

시 관계자는 “기존의 공원이나 녹지를 활용해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산책로를 조성하고, 노후한 공원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