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공군이어 신형 전술유도무기 시험 지도…이틀 내내 군사 행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19-04-18 0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 시험무기 현장지도, 지난해 11월 이후 5개월 만

  • 최고인민회의 이후 연달아 군 관련 행보...주목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16일 공군 제1017군부대 전투비행사들의 비행훈련을 현지 지도했다고 조선중앙TV가 17일 보도했다. 사진은 중앙TV가 공개[사진=저작권자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신형 전술유도무기의 사격 시험을 지도하고 국방과학기술의 첨단화를 위한 목표를 제시했다고 북한 조선중앙통신이 18일 보도했다.

이날 중앙통신은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 무력 최고 사령관이신 김정은 동지께서 4월 17일 국방과학원이 진행한 신형 전술유도무기 사격시험을 참관하시고 지도하셨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 무기체계의 개발완성은 인민군대의 전투력 강화에서 매우 커다란 의미를 가지는 사변"이라며 "국방과학부문에서 제8차 군수공업대회에서 당이 제시한 핵심연구목표들을 점령하기 위한 투쟁을 강하게 벌려 4대 요소가 구현된 우리 식의 무기체계개발사업들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것은 대단히 좋은 일"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감시소에 올라 신형전술유도 무기 사격시험계획을 요해(파악)하고 지도했다.

김 위원장은 "신형전술유도무기의 위력을 보고 우리 국방과학자들과 군수로동계급이 나라의 방위력을 높이는데 또 한가지 큰 일을 해 놓았다"면서 "전략무기를 개발하던 시기에도 늘 반복했지만 이번에 보니 우리의 과학자, 기술자, 노동계급이 정말로 대단하다, 마음만 먹으면 못 만들어 내는 무기가 없다"면서 사격시험 결과에 '대만족'을 표했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이날 사격시험결과에 대만족을 표시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군수생산을 정상화하고 국방과학기술을 최첨단 수준으로 계속 끌어올리는데 나서는 단계적 목표와 전략적 목표들을 제시하고 이를 관철하기 위한 구체적 과업과 방도를 밝혔다.

이날 시험에는 김평해·오수용 당 부위원장, 조용원·리병철 당 제1부부장, 김정식 당 군수공업부 부부장 등 당 간부들과 김수길 군 총정치국장, 리영길 군 총참모장, 노광철 인민무력상, 박정천 북한군 포병국장 등 군 지휘부가 참석했다.

한편, 김 위원장이 군이 개발한 신형 무기 시험을 현장에서 지도한 것은 지난해 11월 신형 첨단전술무기 시험지도 이후 5개월 만이다. 앞서 전날에는 공군부대를 찾아 최신형 전투기의 비행훈련을 지도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