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억 주식' 논란, 이미선 헌법재판관 인사청문회 대공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4-11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주식 거래는 남편이 담당"

  • 한국당 "이미선 임명은 의회와 전면전"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는 10일 35억원 주식 보유 논란에 대해 "공직자로서 부끄러움 없는 삶 살려고 노력했는데, 이번 기회에 제가 국민의 눈높이와 정서에 맞지 않을 수 있다는 지적을 받고 많이 반성했다"고 머리를 숙였다. 그러면서도 이 후보자는 "(주식 거래는) 전적으로 배우자에게 맡겨 내용을 잘 모른다"고 해명했다.

이 후보자 부부는 전체 재산 42억6000여만원 가운데 83%인 35억4887만원 상당을 주식으로 보유하고 있다.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진행된 이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야당 의원들은 이 후보자의 보유 종목이 일반적인 우량종목이 아닌 특정 코스닥 종목에 편향된 점을 지적, 봐주기 판결이나 내부정보의 이용이 의심된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 후보자의 배우자인 오모 변호사가 주식을 보유한 회사의 재판을 맡아 승소판결을 받아낸 의혹도 제기했다.

주광덕·이은재·김도읍 의원은 청문회 질의가 시작되기 전 증권거래에 관한 세부 내역정보와 법원 행정처의 특정업무경비 관련 증빙자료의 제출을 촉구했다.

장제원 의원은 "2억9000만원이 40억이 됐는데, 이 정도면 주식의 신이다"며 "하늘이 내려준 운 때문에 주식 재산가가 됐는지 모르겠지만 모든 국민이 수용하고 승복해야 될 판결을 내리실 분인데 사퇴용의는 없는가"라고 꼬집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헌법재판관 후보자의 행위로 도저히 믿기지 않는다"며 "이 후보자까지 임명을 강행한다면 의회와의 전면전으로 볼 테니 대통령이 알아서 판단하라"고 덧붙였다.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가 10일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머리를 만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