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찾은 김연철 통일부 장관…평화당·정의당 '내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4-09 18: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9일 취임 인사를 위해 국회를 방문했다. 이날 김 장관은 민주평화당, 정의당 지도부를 만나 인사했지만,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지도부는 만나지 못했다.

정동영 평화당 대표는 김 장관을 만나 “대통령부터 야당과 소통하라는 고언을 여러 번 했는데, 김 장관은 거기에 역점을 두라”며 “야당에 정보를 공유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김 장관은 “적극적으로 찾아 뵙고 설명할 것은 설명하고 같이 할 수 있는 것은 같이 하겠다”고 답했다.

장병완 원내대표가 “미국과의 관계가 소홀해지고 있는 것 아니냐는 우려는 단순한 우려가 아니다”고 말하자, 김 장관은 “남북관계가 잘 되기 위해서라도 한민관계, 북미 관계가 같이 돌아가야 한다. 서로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날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는 “개성공단 기업인들의 유엔 제재 해제 요청이 거부당했는데, 이는 단순히 경제제재의 문제가 아닌 생존권과 인권의 문제라는 점을 미국이나 유엔에 분명히 전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 장관은 “대북정책 추진에는 합의가 필요하다”며 “국회를 자주 찾아 설명할 부분이 있으면 설명하겠다. 대안을 같이 만들자”고 말했다.
 

김연철 신임 통일부 장관, 정동영 대표에게 취임인사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김연철 신임 통일부 장관(왼쪽)이 9일 오후 취임인사차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를 찾아 국회 의원회관 정 대표 의원실에서 악수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