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재희의 닥터스] 골육종 치료 대가 이수용 박사, 동남권의학원 컴백 이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19-04-09 17: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골육종 치료 대가로 불리는 이수용 박사가 3년 반 만에 동남권원자력의학원으로 복귀했다. 이 박사는 식지 않은 진료열정으로 환자치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이 박사는 한국원자력의학원장을 지내고 제2대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을 역임했다가 퇴직했다가 지난 달말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정형외과로 복귀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골종양 분야를 세계적으로 선도하던 위상을 회복하기 위해 그를 다시 초청했다. 의학원은 이수용 중심의 다학제팀 완전체 가동을 기대하고 있다. 

골육종은 원발 부위에 대한 수술적 치료가 중요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전이 부위에 정확한 진단과 수술적 절제, 방사선 치료와 항암 화학 요법 등 여러 과의 협의를 통한 다학제적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 박사는 서울원자력병원 정형외과를 30년 가까이 이끌며 국내 골육종 환자 50%이상을 진료한 인물이다. 실제로 이 박사가 서울에서 부산 동남권원자력의학원으로 옮긴 후에는 많은 환자들이 부산으로 내려와 진료를 받기도 했다.

전공의 시절부터 암 전공을 꿈 꿨던 이 박사는 뼈에서 생기는 암인 골육종으로 다리를 절단하는 환자를 보면서 정형외과 암 극복을 위해 노력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정형외과에서 암을 다루는 일은 흔한 일이 아니다. 골육종 역시 희귀암으로, 매년 200여명의 환자가 진단을 받는다.
 

이수용 박사 [사진=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제공]


이 박사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동남권원자력의학원으로 돌아와 환자를 진료하게 돼 기대가 되고 좋다”며 “다학제 진료를 통해 골육종 등 정형외과 암 외에도 전이암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골절 등을 미리 예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의학원으로 돌아오니 이전에 치료했던 환자들이 다시 찾아오기도 하고, 여러 의사들 소개로 진료를 보러 오고 있다”며 “최근에는 환자들이 서울에 있는 병원을 많이 찾고 있는데, 지방에서도 양질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수용 박사는 1950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나와 서울대 대학원 의학 석사‧박사 과정을 거쳤다. 이후 원자력병원 과장‧기획실장과 병원장, 한국원자력의학원 의학원장, 제2대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대한골관절종양학회장, 한국조직은행연합회장 등으로도 활약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