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보선] 선관위, ‘황교안 유세’ 논란에 여영국 후보도 ‘행정조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19-04-03 0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농구장서 ‘기호 5번’ 머리띠 착용…공명선거 협조요청 공문 발송

창원시 성산구선거관리위원회가 예비후보 때 농구경기장 안에서 기호가 적힌 머리띠를 착용한 여영국 정의당 후보에게도 공명선거 협조요청 공문을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3일 정치권에 따르면, 선관위는 2일 오후 여 후보 선거사무소에 공명선거 협조요청 공문을 발송했다. 공명선거 협조요청은 가장 낮은 수준의 행정조치다.

선관위는 여 후보가 창원성산 보궐선거 예비후보 신분이던 지난달 2일 창원 LG 세이커스 홈경기가 열린 창원실내체육관 내 농구경기장에서 ‘기호 5번’이 적힌 머리띠를 착용한 것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경남FC 홈경기가 열린 창원축구센터 경기장 안에서 당명이 적힌 점퍼를 입고 유세를 한 것과 마찬가지로 ‘공직선거법 106조 2항’을 어겼다고 판단했다.

이 조항은 관혼상제의 의식이 거행되는 장소와 도로·시장·점포·다방·대합실 등 기타 다수인이 왕래하는 공개된 장소에서 정당 또는 후보자에 대한 지지를 호소할 수 있다고 규정한다.

정의당은 4·3 창원성산 보궐선거 공식선거운동 전인 지난달 2일 여 후보가 이정미 대표와 함께 입장료를 내고 구단 안내를 받아 경기를 관람했고 자체 촬영을 위해 기호 5번이 적힌 머리띠를 잠깐 쓴 것을 빼고는 경기장 안에서 머리띠, 어깨띠 등을 착용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프로축구연맹과 달리 프로농구연맹에서는 경기장 내 선거운동 금지 규정을 따로 두지 않아 창원 LG구단은 별다른 불이익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황 대표의 경기장 유세와 관련해 프로축구 K리그 경남FC는 한국프로축구연맹 상벌위원회로부터 2000만원의 제재금 징계를 받았다.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정의당 창원성산 여영국 후보(윗줄 왼쪽 세번째)가 2일 오후 경남 창원 성산구 상남시장 인근에서 마지막 유세를 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