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탐구생활’ 포럼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19-04-01 1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일 남문로데오아트홀서 전문가 발제 및 토론 진행

 


수원문화재단은 오는 4일 수원남문로데오아트홀에서 ‘문화도시 수원 1차 포럼-문화도시 탐구생활’을 개최한다.

수원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문화도시형)에 선정돼 2022년까지 5년간 최대 27억 5000만원을 지원받아 올해로 2년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문화도시 수원은 지역 문제를 문화적으로 해결하고,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에 지향점을 두고 있다. 

이번 포럼은 ‘시민플랜 오프라인 플랫폼’의 일환으로 진행, 문화도시가 무엇인지 그리고 문화도시 수원이 어떠한 방향성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전문가와 시민의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된다

1부는 차재근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문화협력위원회 공동위원장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추미경 (사)문화다움 대표의 도시문제의 문화적 해결에 대한 발제와 한국외대 글로컬창의산업연구센터장이자 인문학장인 박치완 교수의 문화도시의 인문적 상상에 대한 발제로 진행된다.

2부는 김태인 수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권순석 문화컨설팅 바라 대표, 이한호 ㈜쥬스컴퍼니 대표, 최선영 창작그룹 비기자 대표가 3명의 발제자와 함께 참가자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포함해 자유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수원의 문화기획자 및 단체와 관련 민관산학 관계자가 향후 문화도시의 방향성을 함께 그려나가기 위한 장"이라며 "향후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의제발굴의 장을 마련해 시민들의 이야기도 청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럼에는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받으며,자세한 사항은 문화도시팀(031 290 3583)으롤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