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1분기 실적 전망치 하향 조정" [하나금융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재 기자
입력 2019-03-21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하나금융투자가 삼성전기의 1분기 실적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다.

20일 하나금융투자 자료를 보면 삼성전기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6% 감소한 2338억원으로 추정된다. 같은 기간 예상 매출액은 8% 늘어난 2조1553억원이다.

김록호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컴포넌트솔루션 부문 매출액이 전분기 대비 8% 감소한 것이 컨센서스 하회의 주요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갤럭시 S10 공급이 시작됐고 자동차용 매출이 확대됐지만, 중국을 비롯한 스마트폰 수요 약세가 더 컸다"고 덧붙였다.

모듈솔루션 부문 매출액은 갤럭시 S10 카메라단가 상승으로 전년 대비 7% 증가했다. 올해 연간으로 모듈솔류션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34% 증가한 1758억원으로 추산했다.

저가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라인을 자동차와 산업기기로 전환하는 점은 긍정적이다. 다만 생산라인 전환에 따른 올해 물량 감소는 불가피하다. 하나금융투자는 올해 MLCC 물량이 전년 대비 15%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하나금융투자는 삼성전기에 대한 목표주가를 기존 15만원에서 13만2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김록호 연구원은 "물량 측면에서는 손해이지만 가격 상승으로 매출 손실은 제한적"이라며 "전방산업을 다변화하는 과정에서 동반될 수밖에 없는 성장통"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