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 “히어로, 악당 등 판타지 관련 프로젝트 흥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9-03-18 09: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DC 코믹스 히어로 ‘왓치맨’ 프로젝트…펀딩 개설 이틀만에 목표 금액 300% 달성

[사진=텀블벅]


영화 ‘캡틴 마블’이 흥행하면서 크라우드펀딩에서도 히어로와 관련된 판타지 프로젝트가 함께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은 판타지 관련 프로젝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DC 코믹스의 히어로 ‘왓치맨’ 프로젝트가 텀블벅을 찾았다. ‘타임지 선정 영문소설 베스트100 유일한 그래픽노블 <왓치맨>’ 프로젝트는 개설 이틀 만에 목표 금액의 300%를 달성했으며, 현재 4000만원 이상의 후원 금액이 모이면서 높아진 히어로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이번 왓치맨 프로젝트는 11년만에 새로운 번역으로 재출간된다는 소식이 확정되면서 DC 코믹스를 사랑하는 유저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

히어로를 괴롭히는 악당을 뜻하는 ‘빌런’ 관련 프로젝트도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 ‘당신이 몰랐던 빌런들의 숨겨진 이야기 <디즈니의 악당들>’ 프로젝트는 어디서도 보기 힘들었던 디즈니 속 악당들의 이야기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백설공주, 미녀와 야수, 인어공주, 말레피센트, 라푼젤 등 익히 알고 있는 디즈니 만화 속 악당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한국 전통 판타지 관련 프로젝트도 펀딩 진행 중이다. 외국 뿐만 아니라 한국의 판타지를 소개하면서 한국만의 신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 판타지 시리즈: 잊혀져가는 아름다운 우리 신화 사전’ 프로젝트는 바리공주 신화, 설문대할망 신화, 자청비 신화 등 한민족만의 신화와 독특한 세계관을 담고 있다. 이에 힘입어 펀딩 오픈 직후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했다.

김주리 텀블벅 부사장은 “최근 개봉한 영화 ‘캡틴 마블’의 흥행 및 내달 개봉하는 ‘어벤저스: 엔드게임’에 대한 기대감 덕분에 히어로와 빌런 등 판타지 관련 프로젝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중에서 보기 힘들었던 판타지 관련 프로젝트는 더 많은 후원자들의 지지를 받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