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보궐선거 후보등록 마감…경남 2곳에 10명 출사표

김봉철 기자입력 : 2019-03-15 21:36
창원성산 7명…통영·고성 3명 경합

4·3 창원성산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들. 왼쪽부터 권민호(더불어민주당)·강기윤(자유한국당)·이재환(바른미래당)·여영국(정의당)·손석형(민중당)·진순정(대한애국당)·김종서(무소속) 후보. [사진=경남도선관위 제공]

왼쪽부터 양문석(더불어민주당)·정점식(자유한국당)·박청정(대한애국당) 후보. [사진=경남도선관위 제공]

경남 2곳에서 치러지는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등록이 마무리됐다.

15일 경남도선관위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에 마감된 창원성산 선거구는 전날 6명 등록에 이어 무소속 김종서 후보 1명이 추가돼 총 7명이 최종 등록을 마쳤다. 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은 오는 21일부터다.

김종서 후보는 이날 오후 늦게 후보등록 신청을 하며 마감 시간인 6시를 넘겨서야 승인됐다.

이로써 창원성산 선거구에서는 권민호(더불어민주당)·강기윤(자유한국당)·이재환(바른미래당)·여영국(정의당)·손석형(민중당)·진순정(대한애국당)·김종서(무소속·정당순) 후보가 경합을 벌이게 됐다.

통영·고성 선거구는 전날 후보등록을 마친 양문석(더불어민주당)·정점식(자유한국당)·박청정(대한애국당) 후보 총 3명으로 결정됐다.

이날까지 후보등록이 마감되면서 이번 4·3 보궐선거에서는 총 10명의 후보가 본 선거에 나서게 됐다.

이번 보궐선거는 노회찬 국회의원의 사망(창원성산), 이군현 국회의원의 의원직 상실(통영·고성) 때문에 치러진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