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쏘카 전기자전거 공유 서비스 개시, 이용은 언제부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03-07 06: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카카오모빌리티]


국내 대표 차량공유 기업 카카오모빌리티와 쏘카가 전기자전거 공유 서비스에 나선다.

카카오모빌리티는 6일 인천 연수구, 경기 성남시와 손잡고 ‘카카오 T 바이크’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삼천리자전거와 알톤스포츠가 제작한 전기자전거가 투입된다. 일반 자전거와 달리 페달을 밟으면 모터가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구동돼 힘이 더 적게 들어간다.

별도의 거치대가 없어 대여와 반납이 자유로워 목적지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경기 성남에 600대, 인천 연수에 400대 등 총 1000대로 시범 운영된다.

카카오 T 앱에서 전기자전거의 위치를 확인해 자전거에 부착된 QR코드나 일련번호로 인증하고 목적지까지 이동하면 된다. 이용 시간에 제한은 없으며 이용 후 잠금장치를 잠그면 자전거 이용이 종료되고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된다. 이용 요금은 최초 15분 1000원을 시작으로 5분마다 500원씩 추가된다.

쏘카는 자사가 투자한 스타트업 ‘일레클’을 통해 전기자전거 공유 사업에 나선다. 일레클은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전기자전거 공유 서비스를 출시한 스타트업이다. 현재 서울 상암지역에서 진행 중인 베타테스트를 이달부터 서울 전 지역으로 확대, 350대 규모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각 지자체와 서비스 지역 확장에 대해 협의 중이며, 연내로 전국 2000대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와 쏘카는 전기자전거 등을 포함한 모빌리티 공유 서비스가 도시 교통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