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 "文정부, 안전관련 공공기관 낙하산 인사 수두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3-05 17: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월 국회서 '낙하산 인사 방지법' 통과 추진

[[사진=바른미래당 제공]]


바른미래당이 5일 문재인 정부의 낙하산 인사를 비판했다.

김관영 원내대표와 권은희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민 안전과 관련된 기관에도 낙하산 인사가 곳곳에 있다고 지적했다.

바른미래당은 KTX 탈선사고와 함께 지난 3년(2015∼2017년)간 190건의 산재가 발생한 한국철도공사에 오영식 전 사장 외에도 노동운동가, 부동산전문가 등이 비상임이사로 임명됐다고 밝혔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경우 낙하산 인사는 4명에 달한다고 주장했다.

권 정책위의장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과거 대표로 있던 돌베개 출판사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던 송세언 씨가 승강기안전공단 교육홍보 상임이사로 임명됐다"고 말했다.

권 정책위의장은 또한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에 국회도서관장을 지낸 비전문가인 황창화 씨를, 상임감사위원에 문재인 후보 불교특보단에서 활동한 황찬익 씨를 각각 임명했다"고 밝혔다.

나아가 고(故) 김용균 씨 사망사고가 발생한 한국서부발전을 비롯해 한국남부발전,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등의 공공기관에 여권과 관계있는 인사들이 비상임이사로 임명됐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바른미래당은 지난해 9월부터 4개월간 공공기관에 69명의 '낙하산·캠코더(캠프·코드·더불어민주당) 인사'가 추가로 발생, 문재인정부 출범 이후 작년 12월 31일까지 총 340개 공공기관에서 434명의 낙하산·캠코더 인사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러한 인사를 통해 볼 때 개선의 의지가 없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권 정책위의장은 "낙하산 인사를 뿌리 뽑기 위해 3월 임시국회에서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안, 공직자윤리법 등 '낙하산 방지법'이 통과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