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新남방정책' 속도 낸다…10∼16일 아세안 3개국 순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9-03-04 18: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주 6박7일 일정으로 '브루나이·말레이시아·캄보디아' 국빈 방문

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0∼16일 6박 7일간의 일정으로 '브루나이·말레이시아·캄보디아'를 국빈 방문한다.

이는 한·아세안미래공동체 구상 등을 통해 '신(新)남방' 지역과의 교류·협력을 4대국(미·중·일·러) 수준으로 격상하고 신남방지역의 외교 다변화를 꾀하려는 구상으로 분석된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4일 서면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의 아세안 3개국 순방 일정을 이같이 소개했다.

문 대통령은 우선 10∼12일 브루나이를 방문, 하사날 볼키아 국왕과의 정상회담 일정을 소화한다. 한·아세안 대화 조정국인 브루나이와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 방안 및 협력 증진 방안 등에 관해 협의할 예정이다.

이어 12∼14일에는 말레이시아를 방문한다. 문 대통령은 이 기간 압둘라 국왕 및 마하티르 총리와 만난다. 내년 한·말레이시아 수교 60주년을 앞두고 미래지향적인 협력 증진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14∼16일 캄보디아를 방문, 시하모니 국왕과 훈센 총리와 양국 간 실질 협력 확대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김 대변인은 "브루나이·말레이시아·캄보디아는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신남방정책의 중요한 협력 파트너"라며 "이번 방문으로 실질적인 우호·협력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 추진 중인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력의 기반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