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키즈고객을 잡아라! 신학기 앞두고 '호캉스' 즐기기 좋은 호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9-03-03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직장인 이은경(39세)씨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딸아이와 함께 호캉스를 다녀왔다. 그는 멀리 떠나지 않고 쾌적한 호텔에서 아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남기는 데 성공했다.

호텔은 이제 그 자체로도 이색 여행지로 꼽힌다. 주변 눈치를 볼 필요 없이 아이와 함께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면서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덕이다.

실제 호텔업계에서는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키즈 전용 공간을 내세우거나 이색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어린이 특화 마케팅을 선보이며 키즈 고객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다.

◆키즈존∙키즈룸 등 휴식과 놀이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사진=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제공]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은 아이와 함께 편안히 즐길 수 있는 키즈 전용 공간인 키즈존과 게임존, 그리고 아라뱃길의 전경을 바라보며 수영을 할 수 있는 유아 전용 풀장을 보유하고 있다.

3층에 위치한 키즈존에는 그물 놀이터와 폼핏 놀이터 등 영유아 자녀들의 오감을 만족시켜줄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췄고 같은 층에 위치한 키즈존에는 VR 게임 장비를 비롯 플레이스테이션, 보드게임, 다트 등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오락시설을 구비했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꾸며진 키즈룸도 눈길을 끌고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독산에서는 2층 침대부터 어린이 전용 소파, 도서, 인형 등 어린이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놀이감으로 꾸민 객실을 마련했다.

노보텔 독산은 필요에 따라 시간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아당겨(아이와 함께 당일치기 겨울방학)’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어린이 위한 체험형 패키지 다양

주말을 활용해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체험 활동을 포함한 패키지도 인기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딸기 농장 체험 프로그램인 ‘스트로베리 피킹 체험’이 포함된 패키지 3종을 출시했다.

각각의 패키지는 호텔 1박과 함께 남양주에 위치한 유기농 딸기 농장에서 직접 딸기를 채집하고 딸기잼을 만들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어 온 가족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패키지 이용 고객들은 워커힐 키즈 클럽에서 열리는 소이 캔들 만들기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라마다용인 호텔에서는 아이와 함께 특별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키즈 쿠킹 클래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아이들을 위한 키즈 쿠킹클래스 1인 수강권으로 구성됐으며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유아용 바스밤 혹은 푸딩솝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패키지를 예약하지 않은 고객이라도 호텔 프런트에서 당일 접수를 하면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상황에 맞춰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휴식과 놀이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롯데월드 언더씨킹덤 패키지’를 판매한다.

패키지에는 3인 가족이 디럭스 룸 1박, 뷔페 레스토랑 조식 3인 30% 할인권, ‘롯데월드 언더씨킹덤’ 입장권 3매가 포함됐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아이의 연령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을 세분화한 패키지 ‘딸기가 좋아’와 ‘키즈앤키즈’ 패키지를 출시했다.

영유아 자녀를 둔 고객의 경우 키즈 카페 이용권이 포함된 ‘딸기가 좋아’ 옵션을, 보다 활동량이 많은 유치원생이나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은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즈앤키즈’ 반일권이 포함된 ‘키즈앤키즈’를 선택하면 된다.

◆수고한 엄마 아빠에게도 휴식을...신개념 키즈케어 서비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교육놀이 전문가이자 호텔 직원들이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며 부모들에게 자유시간을 보장해주는 키즈 케어 서비스 ‘파라다이스 키즈 타임’을 선보인다.

안전교육 체화 및 교통 법규, BMW 키즈 모빌리티를 전용 트랙에서 직접 운전할 수 있는 드라이빙 체험 등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과 놀이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안심문자 서비스와 포트서비스 등을 제공해 어른들도 안심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켄싱턴 제주 호텔은 아이들에게 동화 같은 하루를 선사하는 ‘포 마이 키즈 패키지’를 3월 1일부터 판매 중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키즈룸, 포인포 키즈 클럽, 케니 라운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케니와 함께하는 포인포 키즈클럽에서는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키즈 크래프트, 쿠킹클래스 등을 체험할 수 있어 호평을 얻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