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애신 기자의 30초 경제학] 아파트 인테리어 할 때 반드시 해야 하는 이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9-02-28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이클릭아트 제공]

똑같은 아파트라고 해도 집을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서 완전히 달라 보입니다. 인테리어가 중요한 이유인데요. 

아파트 인테리어를 하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공사 중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 등으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를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 공사 조건을 명시하고 이에 동의를 구하는 내용이 담긴 문서에 서명을 받아야 합니다.

동의서에는 공사 세대와 공사 업체, 공사 내용, 소음 발생에 대한 내용이 상세하게 담겨 있어야 합니다.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책도 기재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공사를 중지하거나 훼손된 구조물을 원상 복귀하겠다는 내용도 명시해야 합니다.

이렇게 문서를 작성한 후에는 과반수 주민 확인과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공사 시작 2~3주 전에 관리사무서에서 양식을 받고 이웃들을 방문해 동의서에 사인을 받으면 됩니다. 인테리어 업체에서 공사 동의서를 대신 받아주기도 하는 데 이때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업체마다 다르지만 10만~20만원 정도 듭니다.

다만 인테리어를 하려는 건물이 주택이라면 이웃들의 별도 동의가 필요 없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