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이어 화웨이 폴더블폰 나온다…경쟁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수 기자
입력 2019-02-23 1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화웨이]
 

삼성전자가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를 공개한데 이어 화웨이도 폴더블폰 '메이트X'를 준비하며 본격적인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23일 중국 매체 등에 따르면 화웨이는 오는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9'에 맞춰 폴더블폰을 공개할 계획이다.

샤오미도 이날 중국 베이징에서 폴더블폰을 공개할 예정이다. 다만 샤오미는 아직 자사의 폴더블폰이 상용화할 정도로 개발된 상태는 아니라고 밝혔다.
 

[자료=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센터]
 

삼성전자와 화웨이, 샤오미의 폴더블폰은 각각 다른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폴더블폰은 접히는 안쪽면에 디스플레이가 위치하는 '인폴딩' 방식과 밖으로 접히는 '아웃폴딩', 양쪽으로 접히는 'S폴딩' 방식으로 구분된다.

삼성전자는 인폴딩 방식을 채택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폴드는 화면이 안으로 접으면 4.6인치, 펼치면 7.3인치로 사용할 수 있다.

화웨이의 메이트X는 아웃폴딩 방식을 채택했다. 화웨이의 메이트X는 화면을 펼치면 태블릿과 같이 큰 화면에서 작업이 가능하며 삼성전자의 갤럭시폴드보다 큰 8.05인치가 될 것으로 전해졌다.

샤오미의 폴더블폰은 S폴딩 방식으로 바깥으로 두 번 접는 기술이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샤오미는 앞서 지난달 유튜브를 통해 아웃폴딩 방식의 폴더블폰을 공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갤럭시폴드의 가격이 1980달러(약 220만원)로 책정된 가운데, 화웨이의 메이트X 역시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선우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폴더블폰의 등장은 한계에 봉착한 기존 스마트폰 시장을 혁신을 통해 한 단계 더 도약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최근 공개되고 있는 폴더블폰은 아직 완벽한 형태의 폴더블폰 팩터를 갖추지 못하고 있다. 궁극의 폴더블폰은 S폴딩 형태에 10인치 이상의 화면을 탑재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