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용 SH 사장 "공공이익·공동체 발전에 기여, 시민기업으로 거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 기자
입력 2019-02-20 14: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창립 30주년 신비전 선포식 개최

창립 30주년을 맞은 서울주택도시공사가 20일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사진=SH공사 제공]

"서울의 도시문제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가운데 공기업의 사회적가치 창출이 더욱 중요합니다. 4차 산업혁명 등 스마트시대 도래 및 시민 참여 요구가 증가되는 등 대내외 환경변화로 인해 사업과 조직운영 전반의 혁신이 필요했습니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김세용 사장은 20일 열린 신비전 선포식에서 '스마트 시민기업'이란 미래상을 전했다. 이날 서울의 도시공간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적극적으로 풀고, 시민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공표했다.

김 사장은 "SH공사는 향후 주거안정, 공간복지, 일자리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서울의 공공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일하는 방식 및 도시공간의 스마트화로 본연 역할·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시민참여를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SH공사는 구성원이 공유하고 체득할 핵심가치로 '시민행복, 사회적 책임, 새로운 도전, 끊임없는 혁신'을 입주민 등 시민과 함께 선언하고 약속했다. 앞서 새 비전과 미션 핵심가치 등을 새롭게 재정립하려 공사 직원의 의견과 시민 목소리를 반영했다.

한편 서울주택도시공사는 1989년 2월 창립 이래 30년 만에 서울시 전체 면적의 3.3% 수준인 20.1㎢ 택지를 개발했다. 아울러 19만5000가구의 주택 건설, 19만4000가구 공공임대주택을 관리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