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서울시 실시 '생활안심 디자인 공모' 4년 연속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 기자
입력 2019-02-20 13: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5년부터 10개 동 13개소에 안심마을사업 추진

[정원오 성동구청장]

성동구가 서울시에서 실시한 '생활안심(범죄예방) 디자인 공모'에 4년 연속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0일 성동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생활환경이 열악하고 각종 범죄·사고 위험을 지닌 일반주택 밀집지역 내 CPTED(범죄예방환경설계)를 적용해 마을을 디자인하는 것이다.

구는 2015년 사근동을 시작으로 10개 동, 13개소에 '셉테드(CPTED) 안전마을 만들기'를 추진하고 있다. 주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구는 지난 4년간 서울시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10억여 원을 지원받았다.

올해 선정된 옥수역 일대는 주택가와 상가들이 혼재된 지역이다. 재개발로 인해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조성된 주변에 비해 생활환경이 낙후돼 있다. 야간시간 취객들의 시비 등 범죄발생에 대한 주민의 우려가 이어졌다.

구는 초기단계부터 주민 커뮤니티를 조직하고, 활발한 소통으로 주민들의 요구를 받아 시설물을 제작·설치할 방침이다. 통상 보안용 카메라와 비상벨, 야간조명, 안전지도 및 펜스 등을 주민들의 목소리를 수렴해 갖추게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안전마을 조성 프로젝트로 주민들이 동네에 관심을 가질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2019년에는 옥수동과 행당동, 성수동, 금호동 등 8개 동에 추가해 17개 전체 동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