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해외송금 12개국으로 확대...수수료 5천원으로 동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9-02-13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핀크 제공]


핀크에서 해외송금 서비스가 12개국까지 가능해졌다. 송금수수료는 금액에 상관 없이 5000원이다.

인공지능(AI) 기반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 핀크는 해외송금 서비스 이용 가능 국가가 동남아시아 등 기존 5개국에서 캐나다와 유럽이 추가돼 총 12개국으로 확대됐다.

핀크는 지난 해 12월 수수료 부담 없이 빠르고 안전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작했다. 우선 해외 송금 거래가 많은 일본, 필리핀,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5개국을 시작으로 시중은행 계좌 송금, 캐시 픽업(필리핀 해당)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해외송금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5개국에서 캐나다,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스페인, 오스트리아, 이탈리아까지 총 12개국으로 확대했다.

핀크 해외송금 서비스의 특징은 기존 은행의 송금방식과 달리 핀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24시간 내내 송금을 요청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앱 내 핀크마켓을 통해 최초 1회의 실명 확인이 완료되면 최소한의 정보 입력으로 해외 송금이 가능하다.

핀크 관계자는 "간편한 송금방식뿐 아니라 KEB하나은행과의 제휴로 믿을 수 있는 송금 처리와 안전한 사후 관리를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유럽 국가의 경우 은행명과 계좌번호 없이도 국제은행 계좌번호(IBAN)만으로 수취인 계좌에 바로 입금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국제은행 계좌번호 속 국가코드, 은행코드, 계좌번호가 모두 포함돼 있어, 타 서비스와 달리 수취인이 직접 은행에 들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핀크 앱에서는 IBAN 형식을 송금 하기 전 미리 체크해 이용자의 송금 오류를 최소화 해준다.

신청 후 수취 국가의 휴일이나 업무시간 이외만 아니라면 캐나다는 1 영업일 내외, 유럽은 2영업일 내외로 송금이 완료된다.

송금수수료는 금액에 상관없이 5000원으로 해외송금 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기존 은행 송금 서비스에서 부과되던 전신료, 중개 은행수수료, 결제 은행수수료가 없어 최저 수준의 수수료만 지불하면 된다. 수취수수료의 경우 국가마다 다르며, 캐나다는 10달러(USD), 유럽 6개국은 1.5달러(USD)이다. 단, 캐나다의 경우 현지은행 계좌 입금방식에 따라 수취인에게 추가 수수료 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오는 3월 말까지는 송금수수료와 수취수수료를 모두 면제해 준다.  

민응준 핀크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보다 많은 고객이 수수료 부담 없이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해외 송금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