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해요"…핀테크 산업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8-07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디에스솔루션즈
[사진=디에스솔루션즈]
결제부터 대출, 투자 등의 영역까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서 이뤄지는 ‘핀테크(FinTec)’ 산업이 확장되면서 금융 기업부터 비금융 IT 기업까지 해당 산업에 뛰어들고 있다.

㈜디에스솔루션즈가 운영하는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공급망금융(SCF) 플랫폼 ‘비타페이’는 온∙오프라인 마켓의 정산일을 판매 다음날로 앞당겨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셀러의 원활한 판매 활동 지원을 위해 마켓 정산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상품 발송 및 입고 다음날 정산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특히 타사에서는 불가한 매출이 없는 신규 셀러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대출과는 무관한 ‘선정산’ 서비스를 매일 자동으로 제공한다. 

금융 플랫폼 ‘핀크’는 오픈뱅킹을 기반으로 하는 무제한 간편 무료 송금 서비스부터 신용점수 올리기, 금융상품 비교와 알뜰폰 요금제 비교 서비스까지 모바일로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융상품의 경우 대출, 카드, 예적금, 보험까지 한번에 비교가 가능하다. 제휴된 1, 2금융권 47개사를 통한 대출 한도와 금리 조회 및 비교와 신청을 할 수 있고, 주요 카드사의 카드 별 혜택도 비교 가능하다. 100개 금융기관의 1000여 개 예적금 상품,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보험 상품 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O2O 간편 모바일 결제 전문기업 ‘페이업’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모바일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말기나 쇼핑몰 없이 카드번호, 유효기간으로 결제 가능한 수기결제, 문자로 개인 결제창을 발송해 카드정보를 고객이 입력하는 문자결제, 고객이 이용하는 각종 페이 등 결제 수단을 호출하는 간편결제, 한번의 카드 등록으로 정기 및 비정기 결제를 할 수 있는 자동결제, 그 외에 가상계좌와 QR 결제까지 이용할 수 있다.

ZUM인터넷은 줌(ZUM) 투자와 비상장 주식 정보 플랫폼 ‘GET STOC&K(겟스탁)’, 올인원 투자정보 플랫폼 ‘인베스팅뷰(InvestingView)’를 운영하고 있다.

인베스팅뷰(InvestingView)의 경우 투자정보 서비스 플랫폼으로, ’국내증시MAP’을 통한 실시간 마켓 동향 파악이 가능하고 국내외 투자정보와 투자 전문가들의 고품질 인사이트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