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김태우 공익제보자 지위 인정하라"…당 회의에도 대동해 대여공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9-02-11 18: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유한국당 청와대 특별감찰반 진상조사단 회의에서 김도읍 위원장(왼쪽 네번째)이 발언하고 있다. 2019.2.11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11일 국회에서 '청와대 특별감찰반 진상조사단' 회의를 열고 김태우 전 검찰 수사관이 공익제보자 지위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국민권익위에 촉구키로 했다. 한국당은 이번 회의에 폭로 당사자인 김 전 수사관도 대동하며 대여공세 수위를 높였다. 

한국당 '청와대 특별감찰반 진상조사단' 단장인 김도읍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현재까지 김 전 수사관을 제외한 나머지 특별감찰반원에 대한 수사가 전혀 이뤄지고 있지 않다"며 "이건 검찰의 직무유기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렇게 부실·은폐 수사를 계속한다면 저희는 결국 특검을 주장할 수밖에 없다"며 "국민권익위가 김 전 수사관에 대한 공익제보자 지위를 빨리 인정하고 보호 조치를 취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김 전 수사관은 이인걸 전 청와대 특감반장이 드루킹 김동원 씨가 특검에 제출한 USB(이동형 저장장치)에 대해 알아보라고 지시했다고 전날 폭로한 내용에 대해서도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전 수사관은 기자들과 만나 "검찰 출신 특감반원만 있는 대화방에 얘기한 것은 특검에도 검찰 직원들이 있으니 선후배를 통해서 알아보라는 의미"라고 말하고 "언론이든 어디든 내 의견을 공표할 수 있는 곳에서는 할 것"이라고 한국당 회의에 참석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김 전 수사관은 추가로 폭로할 내용이 있느냐는 데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딸인) 문다혜 씨 건은 저한테 제보가 많이 들어온다"고 답했다.

앞서 곽상도 의원은 다혜 씨 부부의 해외 이주 사실을 거론하며 다혜 씨 남편 서 모 씨의 회사자금 횡령·유용 의혹을 주장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