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대국민 설 메시지…"인민에게 의지하면 모든 고난 극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기자
입력 2019-02-04 15: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사진=신화통신]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를 맞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 인민들에게 새해 메시지를 전했다 중국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는 중국 최고 지도부가 지난 3일 대국민 단배식(단체 새해 인사)을 했다고 4일 보도하면서 시 주석의 단배식 연설 전문을 웹사이트에 올렸다. 

시 주석은 이날 단배식 연설에서 지난 한 해 쉽지 않은 길을 지나왔다고 평가했다. 그는 "힘든 길 위에서 잃은 것도 있지만 얻은 것도 있었으며, 힘들었지만 충실하게 지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시 주석은 중국 경제가 안정적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강조했으며, 인프라 걸설, 과학기술 혁신의 성과가 컸다고 자평했다. 또 중국 정부는 탈빈곤, 국방·군대 개혁 심화의 성과를 냈고, 중국적인 대국 외교관계라는 새 장을 열었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특히 당은 또 개혁개방 40주년을 맞아 새로운 개혁개방 시대를 열기위해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민은 정부 집권 저력이라고 강조하면서 "당과 국가의 발전 성과는 모두 인민에게 돌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인민에게 의지하는 한 이기지 못할 어려움도 이루지 못할 대업도 없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올해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0주년을 맞아 새로운 길에 들어섰다면서 새로운 기회와 도전이 공존한다고말했다. 

한편 이날 단배식에는 시 주석과 리커창 총리를 비롯한 중국 최고 지도부 인사들과 2000여명에 이르는 각계인사들이 참여했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