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빅, 골프박람회 ‘PGA 머천다이즈 쇼’ 8년 연속 개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1-24 08: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3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오렌지카운티 컨벤션 센터에서 막을 올린 2019년 PGA 머천다이즈 쇼 볼빅 부스에 세계 각국 바이어들과 관람객들이 볼빅의 신제품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사진=볼빅 제공]


대한민국 골프 브랜드 볼빅(회장 문경안)이 23일(현지시간)부터 사흘 동안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오렌지카운티 컨벤션센터에서 막을 올린 세계 최대 규모의 골프박람회 2019 PGA 머천다이즈 쇼에 참가했다.

2012년부터 8년 연속 참가한 볼빅은 이번 PGA 머천다이즈 쇼를 통해 골프공 중심에서 골프 토털 브랜드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 2019년 신제품 S3·S4 골프공을 비롯해 레이저 거리측정기(레인지 파인더V1)와 마블, 디즈니 등 진화된 콜라보레이션 용품 등을 공개했다. 또 오는 5월에는 골프클럽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특히 골프공 S3, S4 신제품은 한층 더 강화된 부드러운 타구감과 우수한 직진성, 정교한 샷 컨트롤이 특징으로 투어 프로 선수들 사이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활약하는 최운정과 이미향은 S3, 전영인은 S4를 사용한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는 루키 조아연이 S3를 들고 신인왕에 도전장을 내민다.

2019년형 S3와 S4는 기존 제품 대비 타구감과 컨트롤 성능을 보강했다. S3는 VU-X 우레탄 커버를 사용해 부드러운 타구감은 물론 탁월한 내구성과 비거리 성능을 향상시켰다. S4는 핵심 코어가 강하면서도 가벼운 ‘파워 코어’로 재무장됐다. 이 때문에 강력한 에너지 전달로 비거리를 극대화하고 일관된 최적의 비행으로 정확한 샷 컨트롤을 돕는다.
 

[2018년 월드 롱 드라이브 챔피언인 모리스 알렌이 팬 사인회에 앞서 볼빅 문경안 회장에게 챔피언 반지를 끼워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볼빅 제공 ]


해외 시장 개척에도 더욱 박차를 가한다. 볼빅은 지난해 전 세계 80개국에 1700만 달러 이상을 수출해 해외 시장에서도 ‘컬러볼=볼빅’이라는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PGA 머천다이즈 쇼 기간 동안에는 미국·멕시코·프랑스·호주·싱가포르 등 전 세계 바이어들과 만나 대한민국 골프용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문경안 볼빅 회장은 “볼빅은 골프공 한 가지 아이템으로 시작해 글로벌 토털 골프 브랜드가 됐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골프공 브랜드로 세계 최대 골프용품 PGA 머천다이즈 쇼에 8년 연속 참가한 국내 브랜드 또한 오직 볼빅 뿐”이라고 밝혔다. 이어 문 회장은 “올해 해외시장에서 300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한편 ‘팀 볼빅’ 주요 선수들은 PGA 머천다이즈 쇼의 볼빅 부스를 찾아 팬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LPGA 투어 통산 2승을 기록하고 있는 이미향과 유러피언투어에서 활약하는 칼리 부스(스코틀랜드)를 비롯해 2018년 월드 롱 드라이브 챔피언십 랭킹 1위 저스틴 제임스, 2위 모리스 알렌 등 스타 선수들이 총출동해 팬 사인회를 진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