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사노위 찾은 홍남기 "탄력근로단위기간 확대 2월 마무리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태 기자
입력 2019-01-14 15: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홍남기 부총리, 14일 경사노위 방문, 문성현 위원장 만나 노동 현안 논의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왼쪽)이 14일 오후 종로구 경제사회노동위원회를 방문해 문성현 위원장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노동현안 해법 마련에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또다시 속도전에 나섰다. 경사노위를 찾아 2월 내 탄력근로단위기간 확대안이 해결을 강조했기 때문이다.

홍남기 부총리는 14일 서울 종로구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사무실에서 문성현 위원장을 만나 "최근 현안인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와 국제노동기구(ILO) 핵심협약 비준 등에서 경사노위의 역할이 중요하다. 협의가 잘 진행돼 2월에는 국회 입법까지 마무리됐으면 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홍 부총리는 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하 민주노총)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참여를 놓고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 등에 대해) 본격적으로 활발한 대화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경영계와 노동계를 가리지 않고 만날 예정이며 특히 노동계와 자주 접촉할 것"이라며 "사회적 대화 기구인 경사노위의 방식을 활용해 노사문제는 물론 경제 문제 해결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어려운 경제 문제를 푸는 데 있어서 사회적 대화, 사회적 빅딜 방식이 굉장히 필요하다"며 "광주형 일자리 등도 사회적 빅딜에 따라 추진하는 사항이고 경제 문제를 푸는 데 빅딜 방식을 가능한 한 많이 활용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문성현 위원장도 "탄력근로제와 ILO 비준 문제가 시간이 무한정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 국민에게 노사 간의 문제도 협의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주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