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름 "노선영, 자기보다 빨리 타면 천천히 타라고 폭언" 폭로…'왕따주행' 공방 다시 수면 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9-01-11 12: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채널A 캡처]


지난해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에서 '왕따 주행' 논란을 일으켰던 김보름이 노선영에게 지속적으로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김보름은 11일 채널A '뉴스A LIVE'에 출연해 "코치가 '오늘 한 바퀴 30초 랩 타임으로 타라'고 하면 저는 30초를 맞춰서 탔다"며 "그런 날이면 스케이트 타면서도 소리 지르고 욕하고 천천히 타라고 했다. 늘 저의 훈련을 방해했다"고 밝혔다.

이어 "본인은 거기에 맞게 훈련하고 스케이트를 타면서는 물론이고 쉬는 시간에 라커룸으로 불러서 그런 적도 많았다"며 "숙소에서는 따로 방으로 불러서 폭언을 했다"고 폭로했다.

그는 또 "선수들끼리 견제는 당연하지만 그 견제가 경기력에 영향을 주는 건 문제다"며 "국가대표 선수촌이 좋은 점은 우리나라에서 잘하는 선수들을 모아놓고 선의의 경쟁을 시켜서 서로 기량이 좋아진다. 저는 그 안에서 괴롭힘으로 인해 기량이 더 좋아질 수 없었다"고 전했다.

이날 김보름의 폭로로 평창올림픽 때 문제가 됐던 왕따 주행 논란이 다시 수면 위로 불거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평창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에서 김보름과 박지우는 함께 출전한 노선영을 멀리 떨어뜨린 채 경기를 마쳤다. 특히 김보름은 경기 후 노선영을 탓하고 무시하는 듯한 뉘앙스의 인터뷰를 해 왕따 주행 논란에 휩싸였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해 5월 대한빙상경기연맹 감사 후 "선수들에게 고의가 없다"는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