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연봉은 몇등일까…‘연봉탐색기 2019’ 서비스

현상철 기자입력 : 2019-01-11 11:27
1115만명 근로자 중 자신 연봉 순위 확인 세금‧절세비율‧세테크팁 등 제공

[사진=한국납세자연맹 캡쳐]


내가 받는 연봉이 전체 근로자 중 몇 번째에 해당하는지 알려주는 연봉탐색기 최신 버전이 나왔다.

한국납세자연맹은 11일 1년 동안(2016년 기준) 만기 근속한 근로자 1115만명 중 나의 연봉순위와 연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연봉탐색기 2019’를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연봉탐색기 2019’는 연봉순위 뿐만 아니라 내가 실제로 내는 세금‧실수령액‧절세비율과 연봉에 맞는 각종 세테크팁까지 제공해 합리적인 지출계획을 세우려는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연봉탐색기 2019’는 근로자 본인의 연봉을 입력하면 연봉순위는 물론 여기에 입력된 연봉데이타를 근거로 세금 등을 제외한 내 연봉의 실수령액과 내 연봉에서 빠져나가는 공제항목의 분포 및 금액을 분석해 준다.

또 내 연봉이 100만원 인상됐다고 가정했을 때 실제 내 호주머니에 들어오는 돈과 국가 가져가는 돈이 얼마인지 알려준다.

본인의 한계세율을 계산해 줘서 소득공제가 늘어나면 환급액이 얼마나 증가하는지, 세율이 한 단계 상승하는 나의 연봉은 얼마인지 계산해볼 수 있다.

연말정산을 꼼꼼하게 챙길 수 있도록 내 연봉에 맞는 신용카드와 기부금, 의료비에 대한 공제한도와 세테크 팁도 제공받을 수 있다.

김선택 납세자연맹 회장은 “연봉탐색기는 연초 자신의 올해 연봉에서 실수령 예상액을 확인하여 합리적인 소비지출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된다”며 “연말정산을 앞둔 직장인에게는 내 연봉에 맞는 세테크 팁을 통해 올해 환급액을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