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그래 풍상씨' 황동주, 이시영 남친役으로 눈도장…'지질 매력' 터졌다

최송희 기자입력 : 2019-01-10 08:09

[사진=해당 방송 캡처]

배우 황동주가 임팩트 있는 존재감으로 안방극장을 사로 잡았다.

지난 9일 첫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왜그래 풍상씨’에서 황동주는 9급 공무원이자 화상(이시영 분)의 남자친구 공무언 역으로 분해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날 방송에서 무언(황동주 분)은 여자친구인 화상(이시영 분)의 고급 오피스텔에 초대를 받았고, 화상의 과거 얘기를 듣게 되었다. 이후 장례식장에서 화상의 가족을 통해 나이, 집, 과거 등 그녀가 자신을 속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후 그녀의 연락을 무시하며 “다신 연락하지 마셈, 나이 많은 사기꾼 아줌씨”라고 문자 한 통만 남기고 잠적하여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황동주는 코믹한 연기를 통해 짧은 등장에도 극의 활기를 불어넣어 재미를 더했다. 그는 파격적인 오대오 가르마 헤어스타일부터 의상까지 꼬장꼬장 공무언 캐릭터의 비주얼로 첫 등장부터 눈길을 끌었다. 이렇듯 스타일부터 말투, 눈빛까지 입체적이고 내공 있는 연기력으로 캐릭터의 완성도를 높였다.

‘같이 살래요’,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위대한 조강지처’ 등 출연하는 작품마다 찰진 캐릭터 소화력으로 자신만의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주며 안방극장을 사로잡은 황동주는 ‘왜그래 풍상씨’를 시작으로 다양한 작품을 통해 찾아올 예정이다. 올해 어떤 캐릭터로 시청자들을 찾아올지 그가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귀추가 주목된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2019GGGF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