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범 측 “심석희 성추행 없었다…라커룸은 공개된 장소” 억울함 호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1-09 16: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가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 조재범 전 국가대표 코치. 사진=연합뉴스 제공]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가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 조재범 전 국가대표 코치 측이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전면 부인하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조 전 코치의 성폭행 혐의 사건을 맡은 변호인을 통해 “오늘 오전 조 전 코치를 구치소에서 만나고 왔는데, 심 선수가 이런 주장을 한 데 대해 굉장히 당황스러워한다”며 “자신은 절대 성폭행을 한 적이 없다며 억울해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조 전 코치 측은 심석희가 성폭행을 당한 장소라고 밝힌 태릉 및 진천선수촌과 한국체육대학 빙상장의 라커룸은 지도자나 선수들에게 공개된 곳이기 때문에 성폭행이 일어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이 변호인에 따르면 “아직 고소장도 받지 못한 상태여서 도대체 어떤 주장인지 알 수 없다”면서 “확실한 것은 성폭행은 없었다는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조 전 코치는 2011년부터 지난해 1월까지 심석희를 비롯한 쇼트트랙 선수 4명을 상습 폭행한 혐의로 지난해 8월 징역 10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 된 상태다. 경찰은 성폭행 혐의 추가 고소에 따라 조 전 코치를 피의자 신분으로 다시 조사할 방침이다.

심석희는 지난달 17일 수원지법에서 열린 조 전 코치의 상습상해 및 재물손괴 사건 항소심 2차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뒤 조 전 코치에 대한 성폭행 고소장을 경찰에 제출했고, 지난 8일 SBS 보도로 알려졌다.

심석희는 고소장에서 고등학교 2학년이던 2014년부터 태릉선수촌과 진천선수촌, 한체대 빙상장 등에서 수차례에 걸쳐 조 전 코치에게 성폭행과 강제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조 전 코치의 성폭행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 2달여 전까지 계속됐고, 국제 대회를 전후 집중훈련을 하던 기간에도 추행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