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지하디스트 추정' 스트라스부르 총격 용의자 사살…3명 사망·13명 부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12-14 1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FP "용의자, 유럽 4개국서 최소 27건의 범죄기록을 가진 인물"

12일(현지시간) 프랑스 경찰 트위터에 공개된 스트라스부르의 크리스마스 시장 총격 테러 용의자 셰리프 셰카트(29).[사진=로이터·연합뉴스]


지난 11일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시내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발생한 총격사건의 용의자가 사살됐다고 13일 AFP 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프랑스 경찰은 총격사건의 용의자인 셰리프 셰카트(29)를 체포하려고 했지만, 용의자가 먼저 총을 발사해 맞대응하는 과정에서 그가 사살됐다고 밝혔다.

사살된 용의자 셰카트는 지난 11일 스트라스부르 시내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총을 발사했다. 이로 인해 3명이 숨지고 13명이 다쳤다.

경찰에 따르면 셰카트는 범행 당시 현장에서 경찰들과 총격전을 벌이다 부상을 당했고, 이후 택시를 타고 현장을 빠져나갔다. 이후 경찰은 대대적인 수색작업을 벌여왔다. AFP통신은 “셰카트는 유럽 4개국에서 최소 27건의 범죄기록을 가진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슬람국가(IS) 선전 매체인 아마크통신은 트위터를 통해 “스트라스부르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 가해자는 IS의 ‘지하디스트(이슬람 성전주의자)’ 중 한 명”이라며 “IS와 맞서는 연합국 국민을 타깃으로 하라는 요청에 응해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