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특허제품 우수한 품질 일본에서 통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박범천 기자
입력 2018-11-28 11: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7일 창업기업 수출판로 개척 위한 ‘주일기업 비즈니스 매칭’ 행사 열려

27일 주일본 한국대사관에서 열린 창업기업의 수출판로 개척을 위한 주일기업 비즈니스 매칭 행사 모습 [사진=강원대학교 제공]


창업기업의 수출판로 개척을 위한 ‘주일기업 비즈니스 매칭’ 행사가 지난 27일 일본 도쿄에 위치한 주일본 한국대사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의 특허기술로 만든 우수 품질의 상품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를 주최한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은 대사관과 KOTRA와 같은 해외 공공기관과 연계한 새로운 수출지원 플랫폼을 확보해 수출 대상국과 참여기업 확대, 현지 바이어, 투자자 소개 등 실질적인 판로확보와 투자유치가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방침이다.

행사에는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 4개 업체를 비롯해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동경지회, 신주쿠한국상인연합회, 동경한국상공회의소 등의 주일 기업 관계자 40여명 등 총 80여명이 참석했다.

또 도쿄 지식재산보호센터(IP-Desk)와 일본 변리사회에서도 참석해 참여기업의 지식재산 보호를 위한 개별 상담과 컨설팅을 실시했다.

주일한국대사관 관계자는 국내에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과 새로운 아이템을 찾고 있는 주일 기업을 위해 행사를 정례화해 한·일 기업 간 민간 경제교류의 창구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번 행사에 대한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강태원 창업지원단장은 “창업지원단 지원기업과 대학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 간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구축해 기존 수출기업의 노하우 전수, 창업 유망기업들의 해외시장 판로 확보 등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