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전역예정 직업군인 대상 태양광창업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11-21 15: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역 예정 직업군인 30명이 21일 국방전직교육원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 주최한 태양광발전 창업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 = 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이 청년장병 일자리 해결에 나섰다.

에너지공단은 21~23일 국방전직교육원에서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을 위한 '태양광발전 창업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에너지공단과 국방부가 체결한 '‘신재생에너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양 기관이 청년일자리 문제에 대한 심각성에 의견을 모으고 협력하기로 한 이후 맺은 첫 결실이다.

양 기관은 이와 함께 기관별 역할분담을 통해 공단은 청년장병에 맞는 에너지 교육전문 콘텐츠를 개발 및 공급하고 국방부(전직국방교육원)는 청년장병 교육수요 개발 및 인프라를 제공하기로 했다.

신재생에너지 분야와 창업에 관심 있는 전역예정 중장기 복무장병(하사 이상)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시장정보, 경제성 분석, 관련제도 소개 등 태양광 창업을 위해 필요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김상명 에너지공단 혁신인재육성실장은 "국방부와의 협력을 통해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국방 분야 영역까지 에너지교육 수요확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의미 있는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에너지 교육과정 개발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내달 13일 청년장병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진로교육을 추진해 국내 에너지 정책 및 동향, 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직업 및 창업사례를 전역장병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