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멘트협회, 포항 지진피해 주택건설에 시멘트 4000t 무상지원

(포항) 최주호 기자입력 : 2018-11-21 04:48
보금자리 잃은 이재민들 장기적 주거안정 실현

한국시멘트협회 이현준 회장과 이강덕 포항시장이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전파공동주택 정비 사업을 위한 시멘트 무상공급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한국시멘트협회와 포항시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전파공동주택 주거안정 실현을 위한 건축자재 시멘트 무상공급 협약식 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파공동주택(소규모주택정비사업) 대표들과 한국시멘트협회, 포항시청 관계자,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 한국시멘트협회 이현준 회장은 이강덕 포항시장과 전파공동주택 주거안정실현을 위한 건축자재 시멘트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포항시는 협약식 체결 후 전파공동주택 주민들이 정비 사업을 추진할 시 총괄적인 행정지원을 담당해 한국시멘트협회가 무상공급 한 4000t의 시멘트를 지원 대상에 분배‧공급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한국시멘트협회는 최근 포항시로부터 재난으로 인한 주택정비사업에 소요되는 시멘트 물품을 무상으로 지원해 달라는 요청을 받아, 보금자리를 잃은 주민들에게 안정된 주거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 차원에서 건축자재 무상공급 협조를 결정하게 됐다.

한국시멘트협회 이현준 회장은 “우리 협회의 자그마한 도움이 지진피해로 보금자리를 잃고 아픔을 겪는 전파공동주택 주민들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며 “큰 재난이 발생한 포항지역에 우리 협회가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우리조합원들은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오늘 무상공급 협약을 해주신 협회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포항시는 주민 부담금 최소화와 조속한 주거안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