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지니톡’, 삼성 갤럭시·TV에 적용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11-19 08: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일 삼성전자 ’빅스비 개발자 데이‘에서 베타 버전 공개

[한글과컴퓨터 로고]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자회사인 한컴인터프리의 자동통번역 솔루션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이하 지니톡)’을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플랫폼 빅스비에 적용한 베타 버전으로 빅스비 개발자 데이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한컴은 오는 20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빅스비 개발자 데이’를 통해 삼성 빅스비에 자사 통번역 솔루션 지니톡을 적용하는 ‘지니톡 캡슐’ 개발 과정을 소개하고, 전시 부스를 통해 시연할 예정이다.

한컴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공동 개발한 지니톡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8개 언어쌍에 대한 통번역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공식 자동통번역 솔루션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한컴은 삼성전자의 빅스비 통합개발 도구인 '빅스비 개발자 스튜디오'를 통해 ‘지니톡 캡슐’을 개발했으며, 빅스비가 탑재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TV 등 삼성전자 제품 사용자를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사랑해를 영어로 번역해줘”라고 말하면, 바로 통번역 결과를 알 수 있다.

한편,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빅스비 개발자 데이는 ‘함께 만드는 인텔리전스, 빅스비'라는 주제로 열리며, 기조 연설을 비롯해 기술·비즈니스 세션, 코드 랩(Code Lab), 파트너 부스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