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 日서 자산 관리 앱 ‘라인 가계부’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11-14 16: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계부 정보 바탕으로 보험, 펀드 상품 추천...라인 금융 서비스 허브로

네이버 라인 가계부 앱 '라인 가계부'[사진=라인]


네이버의 메신저 플랫폼 자회사 라인(LINE)이 금융 플랫폼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라인은 일본에서 자산 관리 앱 ‘라인 가계부(이하 가계부)’ 서비스를 12일부터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가계부 앱은 누구나 쉽게 수입과 지출 기록을 정리하고 효율적인 저축을 가능하게 하는 무료 앱이다. 일, 월 단위 정리가 가능하고 영수증을 촬영하면 품목과 금액을 읽어 자동입력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라인의 간편결제, 송금 서비스 ‘라인 페이’와 연동하면 결제 시 사용 내역이 자동으로 입력된다. 라인은 가계부 앱을 다양한 금융 서비스가 이뤄지는 허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가계부에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보험이나 주식, 펀드 등의 상품을 추천하는 식이다.

라인 측은 “돈의 흐름을 시각화하고 결제나 수지 관리는 물론 효율적인 저축을 통한 자산 형성·운용을 지원하는 자산 관리 서비스가 목표”라고 설명했다

강재승 라인파이낸셜 플러스 테크 리드는 “라인 가계부는 개인의 수익과 지출 등 금융생활 전반 관리해주는 토탈 서비스”라며 “외부 금융기관의 정보를 스크래핑 기술 이용해 라인 가계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2000개 금융기관과 연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인은 향후 여권으로 공인인증이 가능한 ‘KYC 패스포트’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여권 기반의 고객 인증은 테러리스트 등 범죄자나 돈세탁과 같은 범죄 행위를 막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생체인식 인증시스템(FIDO)을 국제 표준체계로 확장해 비밀번호 입력없이 지문과 얼굴인식 등으로 손쉽게 인증토록 할 계획이다. 이상거래를 감지하는 FDS(Fraud detection system)도 고도화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