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철 "'신과 함께'-'백일의 낭군님' 모두 중간 투입, 부담 컸지만 선택한 이유는…" (인터뷰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름 기자
입력 2018-10-31 11: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배우 조한철이 3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 진행한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배우 조한철이 영화 ‘신과 함께’와 ‘백일의 낭군님’ 모두 중간 긴급 투입 된것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전했다.

조한철은 3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효자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tvN ‘백일의 낭군님’ 종영 인터뷰 자리에서 영화 ‘신과 함께’와 ‘백일의 낭군님’ 모두 긴급 투입된 것에 대해 “연극할 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굉장히 다양하게 캐릭터를 해왔다. ‘얘는 이런 색깔이야’가 없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고 운을 뗐다.

그는 “연극할 때도 제작하시는 분이 ‘이 역할은 A라는 배우가 해야해. 딱 맞아. 그런데 걔가 못한대. 그러면 조한철 하라고 할까?’라고 말씀을 하시기도 했다. 거의 2~3순위로 캐스팅 되는 경우가 많았다. 뚜렷한 개성이 없었던 건지 모르겠지만 그게 지금도 연장으로 온 게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이어 “자존심이 상하지는 않는다. 그게 예전부터 한편으로는 색깔이 뚜렷하면 좋겠다는 생각은 했다. 색깔이 있으면 배우가 눈에 띄기가 좋지 않으냐. 배우 행보에 있어서도 잘 알려지기에는 유리하지만 저 같은 배우도 나쁘지 않은 건 그래도 덕분에 다양한 역할들을 할 수 있었던 게 아닌가 싶다.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신과 함께’는 정말 부담이 됐다. 워낙 잘됐던 영화였기 때문이다. 사실 안 좋은 시각으로 보면 안 좋을 수도 있어서 주변 선배들에게 많이 물어봤다. 그런데 대체적으로 너에게 작품이 들어왔다고 생각하고 잘 결정하라고 했다. 다른 부분들은 그렇게 고민할 문제는 아닌 것 같다고 하셨다”며 “그런 이야기를 듣고도 결정 못하다가 감독님을 뵙고 반했었다. 감독님이 충무로에서 현재 제일 성공한 감독님이기 때문에 제가 만나러 가면서도 위축되는 감이 없지 않았는데 너무 겸손하시고 위엄있을것만 같았는데 뛰어 나오셔서 저를 반갑게 맞아주시면서 제게 잘 알지 못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나온 작품 드라마나 영화를 보신 부분도 너무 감사했다. 인간적으로 반해서 ‘신과 함께’라는 작품 보다도 감독님과 해봐야겠단 생각이 커서 결정을 했었다고 설명했다.

또 “‘백일의 낭군님’은 더 부담이었다. ‘신과 함께’ 때 며칠동안 화제가 됐었다. 그게 되게 큰 부담이 됐었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고민이었다. 사실 왕 캐릭터에 확 끌렸다. 여태껏 했던 것과는 다르고, 오랜만에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에 선택했다. 오랜만에 연기하는 맛이 있을거라 생각해서 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조한철은 ‘백일의 낭군님’에서 추후 선종. 능선군 이호 왕 역으로 카리스마 있는 연기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