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항공기 해상 추락..."탑승객 190여명 수색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입력 2018-10-29 13: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9일 새벽 이륙 직후 자카르타 인근 해상에 추락

  • 주인도네시아한국대사관 "한국인 탑승 여부 확인중"

[사진=연합/AP]


승객 190여명을 태우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이륙했던 국내선 여객기가 인근 해상에 추락해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인 탑승객이 있는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BBC 등 외신에 따르면 29일(이하 현지시간) 오전 6시 20분께 인도네시아 저가항공사인 라이온 에어(Lion Air)의 보잉 737 기종 항공기가 수도 자카르타를 출발해 수마트라섬 남동쪽 방카 블리퉁 제도로 향하던 중 인근 해상에 추락했다.

현지 당국은 헬리콥터와 선박 등을 긴급 투입해 여객기 잔해가 발견된 지점을 중심으로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 기관별로 해당 항공기에 탑승한 인원 추산이 엇갈리고 있으나 승무원 5명과 어린이 1명 등 승객 190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보인다.

항공기가 추락한 것으로 알려진 해상에는 기름띠와 항공기 파편, 탑승객들의 소지품으로 보이는 가방 등이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에드워드 시라잇 라이온 에어 최고경영자(CEO)는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시점에서 어떤 입장도 밝힐 수 없다"며 "다만 관련 정보와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항공기는 인도네시아의 주요 교통수단은 아니지만 안전 부문은 취약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 2013년에도 라이온 항공 소속 항공기가 인근 해상에 추락한 적이 있다. 2004년에도 라이온 에어 항공기가 비상 착륙하는 사고가 일어나 25명이 사망했다고 BBC가 전했다. 

한편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 측은 해당 항공기에 한국인이 탑승했는지 여부를 확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