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시민주도 도시숲 협의체' 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박범천 기자
입력 2018-10-25 12: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4일 발족…시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아이디어·실천방안 모색

[사진=박범천 기자]


시민주도 도시숲을 만들기 위한 ‘도시숲 협의체’가 구성됐다.

춘천시는 지난 24일 오후 회의실에서 산림, 조경, 생태, 디자인 등 관련분야 전문가와 사회단체 11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를 구성하고 도시숲 협의체를 발족시켰다.

위원회는 분기별 1회 이상 회의를 개최해 시민 중심의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추진방향과 도시림 조성방안,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숲 조성 아이디어와 실천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지난 8월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전문가와 사회단체가 참여하는 토론회 개최하였으며,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12월 27일까지 만19세 이상 춘천시민 7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시민의식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

시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부터 시민 녹화운동 참여와 정책 시범 추진 등 도시숲 조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 2020년부터 정책사업과 녹화운동을 시민참여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도시숲 협의체 위원은 최정기(강원대 산림환경과학대학 학장)을 비롯해 윤영조(강원대 생태조경디자인학과 교수), 김만제(북부지방산림청 춘천국유림관리소장), 김경남(강원연구원 생태자연연구부장), 김영회(춘천시산림조합장), 김기웅(조경설계사무소 비오엠 대표), 김상규(뉴텍건설 대표), 장준근(춘천생명의숲 대표), 성길용(주민자치위원회 회장), 김준해(춘천시산림보호협회 사무처장), 양진운(에코피스리더십센터 사무처장) 등 11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