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불타는 청춘 김혜림 데뷔 비하인드 "조용필 덕분에 데뷔"···눈치백치 최성국 수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10-24 08: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불타는 청춘 방송 캡처]


달콤살콤한 청춘들의 가을소풍이 방송에 재미를 더했다.
 
23일 방송한 SBS '불타는 청춘'에서 데뷔 비하인드를 밝혔다. 유명 가수였던 어머니 나애심이 이끌어서 가수가 됐을 거라고 모두가 예상했지만, 김혜림은 "많은 사람들이 어머니의 영향 때문에 가수가 됐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어머니는 반대가 너무 심하셨다"고 밝혔다. 김혜림의 가수 데뷔에는 가왕 조용필이 있었다.
 
김혜림은 "난 조용필 덕에 데뷔했다"며 "조용필이 어머니 팬이라 집에 자주 놀러왔는데 나를 가수로 키우고 싶다고 하더라. 어머니는 절대 안 된다고 했다"라고 밝혔다. 김혜림은 "조용필이 내 문제는 하나라고 했다. 입이 큰 거. 어머니께서 한 말씀 하셨다. '오빠 입이 작으니 오빠나 가서 늘리고 오라'고"라고 덧붙이며 웃음을 자아냈다. 김혜림은 조용필의 기획사에서 가수로 데뷔하게 됐다고 전했다.
 
전성기때 만난 故장국영과의 추억도 털어놨다. 양익준이 LP 중에 영화 '영웅본색' OST를 선곡하자 불청 멤버들은 노래 가사를 따라 부르거나 영웅본색의 故장국영의 성대모사를 하는 등 영화를 추억했다.
 
김혜림은 "'젊은의 행진' MC를 맡고 있었을 때 故장국영이 한국에 단독 콘서트를 열어 콘서트의 MC를 맡았다"며 "리허설도 완벽하게 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고, 콘서트 뒷풀이에 초대 받아서 갔는데 중국 스태프들과 가위바위보를 하며 친근하게 노는 모습이 어린 아이 같았다"고 말했다.
 
김혜림은 다음날 아침 요리 당번을 맡은 김완선의 허둥지둥 요리를 지켜보며 응원했다. 김완선의 불안한 요리를 지켜보던 김광규는 조수 역할을 자처했고, 갑자기 탐정 모드로 돌변했다.
 
김광규는 "두 분이 어릴 때 부터 많이 친했으면 더블 데이트 같은 것도 했겠다"고 운을 뗐다. 김완선은 "한번 한 적이 있다. 서로 남자친구를 봤다"고 털어놨다. 김광규는 "김혜림 씨의 '날 위한 이별'의 주인공인 남자 친구도 봤나"라고 물었고, 김완선은 "봤다. 정말 잘 생긴 분이셨다"고 설명했다. 김혜림은 김광규가 김완선의 전 남자친구를 묻는 질문에 "서로 (남자친구가)여럿 지나갔다"고 답했다. 김광규는 "여럿이라고?"라고 놀라 웃음을 안겼다.
 
앞선 지난회 방송에서 김혜림은 "사실 '날 위한 이별'은 나의 이야기"라며 "당시 헤어진 남자친구가 술에 취해 남겼던 자동응답기 메시지를 계속해서 듣고 들었다"고 고백한 바 있다. '날 위한 이별' 중 '너도 가끔씩은 내 생각날 거야. 술이 취한 어느 날 밤에'라는 가사에 담긴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되자 청춘들은 안타까워하기도 했다.
 
선선한 가을 날씨에 나들이를 나선 멤버들은 제기차기를 통해 팀웍을 다졌다. 모두의 타겟이 된 최성국은 계속 멤버들에게 벌칙 세례를 받아 웃음을 안겼다. 특히 자기만 세게 맞았다고 억울해하는 최성국을 속이고 박재홍을 세게 때린 척 주변에서 박자에 맞춰 박수를 쳤으나 최성국은 눈치를 채지 못하고 "속이 시원하다"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제작진은 최성국에게 '눈치백치'라는 자막으로 새로운 별명을 지어줬다.
 
이날 홍천에서의 모닥불을 즐기며 분위기를 즐기는 청춘들 모습이 그려졌다. 식사를 마치고 모두 휴식타임을 가졌다. 독서의 계절에 맞게 이광규는 책 '어린왕자'를 꺼냈다. 이때 저자 생텍쥐페리의 성이 무엇일지 궁금증을 언급, 알고보니 전체가 성이고 이름은 앙투안이라 알려졌다. 그리곤 최성국은 어린왕자에 나오는 명대사를 연애지침서 마냥 다른 구절로 바꿔 웃음을 안겼다.
 
강경헌은 구본승에게 이를 인용해 배우모드로 선보였고, 구본승은 "기분좋다. 하는 사람이 어떻게 하냐에 따라 다르다"고 말했다. 최성국도 옆에서 지켜보더니 "느낌 묘하다. 심쿵한다"며 흡족해했다. 설레는 청춘들의 오후였다.
 
24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3일 밤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은 전국 가구시청률 기준 1, 2부 각각 6.3%, 6.8%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이 기록한 6.6%, 6.8%보다 각각 0.3%P 하락하거나 동일한 수치다. 동시간대 방송된 지상파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기도 하다.
 
동시간대 방송된 MBC 시사프로그램 'PD수첩'은 지난 방송보다 1.3%P 상승한 4.7%를 기록했다. KBS2 예능프로그램 '볼빨간 당신'은 1.8%의 시청률을 나타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