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국감]김동연, "현장 목소리 듣고 필요하다면 부동산 추가대책 검토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태 기자
입력 2018-10-18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동연 부총리,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기재위 국정감사 참석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의 기획재정부 국정감사 참석에 앞서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 등 야당 의원들과 인사를 나눈 뒤 자리를 떠나고 있다. [연합뉴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18일 부동산 시장에 대한 향후 추가 대책 검토 가능성을 내비쳤다.

김동연 부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 국정감사에 참석, "부동산 시장은 현장점검 모니터링을 강화해 부동산 대책이 시장에서 얼마나 효과적으로 작동하는지 점검한 뒤,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추가대책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가장 최근인 9월 고용동향을 보면, 상용직 비중 증가, 고용보험 피보험자 증가 등 일자리의 질이 개선되는 측면은 있다"면서도 "취업자 증가 규모가 4만5000명에 그치는 등 양적 측면에서는 여전히 엄중한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올해 본예산 및 추경예산을 연말까지 차질없이 집행하고, 내년 예산안은 전년보다 9.7% 확대 편성 하는 등 당초 계획보다 확장적으로 운용할 것"이라며 "다만, 중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범위 내에서 재정이 적극적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부총리는 "기업 투자애로 해소, 금융․세제 지원 등 투자활성화 노력을 강화해 양질의 민간 일자리를 확충할 것"이라며 "일자리 창출력 제고 및 미래산업 선점을 위한 주력 산업 고도화, 규제혁신 등 혁신성장 노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 국정감사에 참석해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국회방송 영상 캡쳐]



이어 "취업애로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이라는 기본 방향 아래 조속히 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기초생활보장 부양기준 완화, 근로장려금(EITC) 확대, 실업급여 기간 연장 등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고
아동수당 지급, 기초연금 인상 등을 통한 맞춤형 소득지원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카드수수료 부담완화, 사회보험료 지원, 세금 감면, 재창업 및 취업 지원 등 영세 자영업자 지원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김 부총리는 "혁신성장의 성과를 확산시키는 한편 기업가 정신을 고양해 한국 경제의 활력과 역동성을 제고해나가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