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파리 자폐아특수학교 방문…장애지원현황 경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파리(프랑스)=주진 기자
입력 2018-10-16 22: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靑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 선진 정책현장 탐방"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프랑스 파리를 국빈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는 16일(현지시각) 파리의 자폐아 특수학교인 '노트르 에꼴'을 방문했다.

'우리들의 학교'를 뜻하는 '노트르 에꼴'은 만 3세부터 만 20세까지 자폐아 47명을 대상으로 사회 적응과 독립성 함양을 목표로 운영하는 특수 교육기관이다.

김 여사의 이날 방문에는 소피 크뤼젤 프랑스 장애인 담당 장관이 동행했다.

김 여사는 모하메드 카수 교장과 앙드레 마젱 프랑스 자폐협회 회장 등의 영접을 받으며 학교에 도착하자 학생들은 통키타 반주에 노래와 율동을 하며 반겼다.

김 여사는 학교 수업을 참관한 다음, 교사의 지도를 받아 스스로 자신의 점심상을 차리는 학생들을 도왔다.

이어 학생들이 직접 만든 다과를 함께하고 그림을 선물 받기도 했다.

김 여사는 학교 관계자들로부터 프랑스의 자폐성 장애인 관련 특수교육 지원 현황을 설명받았다.

김 여사는 "우리나라도 어릴 때부터 자폐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의료시스템을 구축하기 시작했다"고 답했다.

수업을 참관하던 김 여사는 "학교에서 교육받고 소통하는 훈련을 하면 집에서 엄마와 소통할 수 있게 되는가"라고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크뤼젤 장관은 "한국은 기술이 발전했으니 아이들의 의사표현을 돕는 시스템을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와대는 "김 여사의 이번 방문은 발달장애인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 학령기 방과 후 돌봄서비스와 특수학교·학급을 확대하려는 우리 정부의 정책 방향과 함께 프랑스의 선진 정책현장을 들여다보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