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대 경비원 폭행 10대 "술 취해 기억나지 않는데 폭행한 것 같다" 유체이탈 화법 비판 여론 확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8-10-03 13: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페이스북 캡쳐]

70대 경비원을 폭행한 10대가 술에 취해 당시 상황이 기억나지 않는다고 진술에 누리꾼들이 분노하고 있다.

3일 경기 수원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일 공동상해 혐의로 입건된 신모(18·무직)군과 최모(18·무직)군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다.

앞서 신군은 지난달 28일 새벽 수원 장안구 한 상가에서 70대 경비원 A씨의 얼굴 부위를 주먹으로 때려 전치 4주의 상처를 입힌 혐의를 받고 있다.

최군은 A씨를 뒤에서 붙잡아 움직이지 못하게 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출근한 A씨는 건물을 청소하려던 중 신군 등이 들어오려고 하자 나가 달라고 요구했다가 폭행을 당했다고 진술했다.

이 사건은 자신을 A씨의 손자라고 밝힌 한 누리꾼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사실을 알리면서 빠르게 퍼졌다.

그는 "할아버지가 경비원으로 근무하는 건물에서 4명의 성인 남자가 술을 먹은 상태로 소란을 피우고 있어서 (할아버지가) '여기서 이러면 안 된다'고 말했다가 폭행을 당했다"라며 "그 중한 명은 '우리 아빠가 변호사'라고 하며 얼굴을 때렸다"라고 주장했다.

신군은 경찰 조사에서 "술에 취해 기억나지 않는다"라면서도 "친구들의 말을 들어보면 내가 폭행을 한 것 같다"고 말했다. 최군은 "폭행을 하는 친구를 말렸을 뿐, 할아버지를 붙잡은 적은 없다"라고 부인했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수원 70대 경비원 폭행한 악마 18세들을 구속하라'라는 청원 글이 올라오는 등 해당 사건에 분노하는 국민들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