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내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기술 고도화 기회 마련"

 

경기도가 오는 17일 경기문화창조허브(수원)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VR·AR 콘텐츠 결합 신성장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한 ‘NRP 밋업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VR·AR 기업육성 NRP(Next Reality Partners, 이하 NRP)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 일본의 블록체인 기반의 초청 기업 강연과 함께 도내 기업들과의 비즈미팅으로 진행된다.

초청연사로는 미국 ‘디센트럴랜드’의 CTO 에스테반 오르다노가  VR 콘텐츠 시장 전망과 자사의 기술 구현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일본 ‘엑시 인피티니’의 제프리 저린이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를 주제로, 최근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체중계를 공개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스테라’의 강민구·정재호 공동대표도 보상중심의 블록체인과 생체 데이터의 만남을 주제로 발표한다. 강연 이후에는 3개국 초청 기업과 도내 VR/AR 기업들 간의 1:1 비즈미팅과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4차 산업시대의 혁신적 경제 플랫폼인 ‘블록체인’과 첨단 몰입형 콘텐츠인 ‘VR·AR’을 결합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시도가 선보이고 있는 현재,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다양한 비즈니스모델 확장을 위한 기술교류와 네트워킹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에서 가능하다.

도 관계자는 "도내 VR·AR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업들과의 협업과 연계 프로그램으로, 실제 비즈니스 적용과 교류가 이뤄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